타이니소어를 채집해보자!

공룡메카드에 등장하는 다양한 종류의 귀엽고 깜찍한 타이니소어를 직접 채집해 보세요.
공룡도감 다운로드

티라노

01. 티라노

말썽꾸러기

뛰어난 후각과 날쌘 다리로 사고를 치고 다니는 못말리는 장난꾸러기이지만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의리있는 공룡이다.

트리케라

02. 트리케라

다정다감

감정표현이 풍부하여 새로운 친구에게 몸을 부비거나 헤어질 때는 슬픈 눈을 한다. 프릴을 쫑긋쫑긋 세우며 친구들을 찾아 다니는 귀여운 공룡이다.

브라키오

03. 브라키오

넓은 마음

온순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타이니소어들의 엄마 역할을 한다. 친구들을 감싸 안고 기다란 목을 숙여 깨끗하게 핥아준다.

스테고

04. 스테고

잠꾸러기

느긋한 성격으로 자리만 잡으면 꾸벅꾸벅 졸기 시작한다. 자는 것을 깨우면 골판을 흔들어 저항한다. 행동이 느리고 표정변화가 없어서 관찰력이 필요한 공룡이다.

파키케

05. 파키케

말괄량이

스스로를 예쁘다고 생각하며 머리를 닦아주는 것을 좋아한다. 힘을 과시하기 위해서 금세 박치기를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브라키오

06. 프테라

장난꾸러기

장난기가 많은 공룡으로 눈을 굴리며 장난거리를 찾아 다닌다. 장난이 먹히면 날개로 입을 가리고 웃거나 데굴데굴 구르며 좋아한다.

크로노

07. 크로노

왕자병

해초에 몸을 비비거나 수조에 이빨을 비쳐보는 등 꼼꼼히 몸 상태를 체크한다. 자신이 가장 멋지게 보이는 각도를 알고 있어서 뛰어오르며 그윽한 눈빛을 보내기도 한다.

옵탈모

08. 옵탈모

호기심 대장

궁금한 것이 생기면 그것이 물 밖이든 크로노의 입 속이든 서슴없이 다가간다. 뭔가 깨달으면 지느러미로 알았다는 듯 배를 통통 두드린다.

니쿠스

09. 니쿠스

높은 충성심

충성도가 가장 높은 타이니소어로, 항상 신비를 주시하며 졸졸 따라다닌다. 질투가 많아서 신비가 다른 ‘타이니소어’를 만지면 싫어한다.

사이카

10. 사이카

우직하고 과묵한 성격

단단한 갑옷 같은 등을 가지고 있어서 고통이나 추위, 더위를 느끼지 못한다. 오히려 쑥스러움에 더 약해서 칭찬을 받으면 꼬리곤봉을 휘두른다.

플레시오

11. 플레시오

참견쟁이

오지랖이 넓어서 여기저기 참견하지 않고는 못 배기는 성격이다. 평소에는 느리게 움직이지만 구경거리가 생기면 가장 먼저 나타난다.

브미크로

12. 미크로

까칠한 공주님

스스로를 고귀한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접받는 것을 당연시 여기고 새침하다. 채집가가 쓰다듬으려고 해도 싫은 눈빛을 보내거나 부리로 쪼기 일쑤.

람베오

13. 람베오

화려하고 뜨거운 성격

볏으로 랄라~ 콧노래를 부르며 발이 닿는 곳을 모두 파티장으로 만든다. 화려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반짝이는 파키케의 머리를 좋아한다.

파키리노

14. 파키리노

귀여운 먹보

먹이 앞에선 귀여운 강아지 같은 성격이 된다. 먹이를 위해서라면 손, 앉아, ‘빵야’같은 간단한 명령을 듣는가 하면 앞발을 들고 애교를 부리기도 한다.

안킬로

15. 안킬로

노력파

고지식하고 성실한 성격으로 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을 제일 싫어한다. 질서를 어기는 친구는 꼬리 곤봉으로 혼쭐을 내준다.

딜로포

16. 딜로포

기분파

기운이 넘쳐서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항상 화가 나있는 듯 ‘크르르’ 소리를 내며 경계를 하고, 자신의 행동반경에 들어오면 무차별적으로 공격한다.

수쿠스

17. 수쿠스

소심쟁이

누군가와 마주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몸을 납작하게 만들어 숨는 것이 특기다. 위를 잘 보지 못해서 등에 무언가가 올라타거나 닿으면 당황하여 재빨리 달린다.

스피노

18. 스피노

영리한 스피노

관찰력이 뛰어나고 냉철한 판단력을 가졌다. 평소에는 모든 것에 무관심한듯 쉽사리 움직이지 않지만 한 번 움직이면 대단한 행동력을 보여준다.

카르노

19. 카르노

분노의 화신

붉은 몸통에 눈 위에 난 두 개의 뿔이 마치 작은 악마처럼 보이는 타이니소어다. 카르노를 괴롭히면 검은 오라를 뿜으며 다가와 응징한다.

살타

20. 살타

따라쟁이

호수같이 맑은 눈동자를 가진 공룡으로 본 것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특기다. 등에 난 돌기가 단단하고 무거워서 자연스럽게 온 몸에 근육이 발달했다.

펜타

21. 펜타

별처럼 빛나는 펜타

눈부신 레몬 빛깔 타이니소어다. 자신처럼 빛나는 별에게 동경해서 별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한다. 조용한 성격으로 발소리도 크게 내지 않으며, 낯을 많이 가린다.

알로

22. 알로

무서운 얼굴

무서운 얼굴과는 다르게 마음이 따뜻한 공룡으로 친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얼굴을 가리고 걷거나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팔로 친구들을 도와주기도 한다.

암모

23. 암모

우아한 공포 백작

양옆의 촉수 두 개를 팔처럼 세워 우아한 동작을 한다. 촉수로 놀래키는 것을 좋아하여 상대의 뒤에서 촉수로 톡톡쳐서 놀래킨다.

모사

24. 모사

물 밖이 궁금한 모사

채집되면 물 밖으로 나와도 되기 때문에 채집가를 손 꼽아 기다렸다. 사람을 좋아하여 잘 따른다. 신비의 공연에서도 대활약을 한다.

아노말로

25. 아노말로

천하장사

촉수로 힘자랑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앞에 잡히는 것을 잡아서 들어올린다. 가장 먼저 들어올린 것은 박사님이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무표정이 매력포인트다.

모놀로포

26. 모놀로포

사냥본능

습관적으로 사냥 태세를 취한다. 움직이는 것은 빠른 속도로 낚아챈다. 소유욕이 강해서 한 번 자신의 손에 들어온 것은 넘기려고 하지 않는다.

파라사

27. 파라사

겁이 많은 파라사

무슨 일이 일어날까봐 전전긍긍하며 신경을 곤두세우는 타이니소어다. 미리 각종 위험한 상황을 상상해버린다.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두발로 서서 경계한다.

케찰코

28. 케찰코

비행밖에 모르는 바보

비행기도 쫓는 엄청난 속도는 물론, 화려한 비행기술까지 겸비했다. 비행말고는 모두 서툴러서 모르겠다는 듯 고개를 갸우뚱 할 때가 많다.

수코미

29. 수코미

발차기의 제왕

튼튼한 다리로 화려한 발차기를 선보이는 수코미. 과묵하여 울음소리도 잘 내지 않지만 작은 소리나 냄새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델타

30. 델타

발빠른 스파이

마치 비밀미션을 수행하는 스파이처럼 가볍게 움직인다. 델타가 지나간 자리에는 거센 바람만이 남는다. 증거인멸이 특기로 뒷발로 모래를 쌓아올려 덮어 버린다.